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 7일 만에 나은 치료 방법 공개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입니다. 살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머리가 가려운 적이 3번 있는데요. 이때마다 피부과에 다녀와서 치료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증상,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까지 확실히 짚어 보겠습니다.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두피와 더불어 머릿결까지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나요?

남자 컬링 헤어 에센스 추천, 시나브로 폼 6개월 사용 후기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

1. 증상

앞서 총 3번의 극심한 가려움을 겪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한 번은 중학생 때 그리고 다음은 군인일 때입니다. 그리고 서른 중반을 바라보는 최근에 머리가 가려워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머리가 24시간 가려운 건 아니고요. 뜨겁거나 매운 음식을 먹을 때, 운동이나 외부 온도로 몸의 체온이 올라갈 때 미치도록 가렵더라고요. 학창 시절에는 밥 먹으면서 머리를 자꾸 긁으니, 부모님께 혼도 많이 났었어요.



2. 원인

사춘기 시절 밥상머리에서 머리 긁는다고 혼나니, 가려운 걸 어떡하냐고 따졌었죠. 그렇게 피부과에 내원하게 되었어요. 증상을 설명하니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이게 생기는 원인은 과도한 피지 분배로 피지가 굳어 탈각되지 않아서라고 하더라고요. 떨어지지 않은 각질은 모공, 땀구멍 등을 막는다고 하더라고요. 저의 경우 땀이 정상적으로 배출해야 하는데 그게 제대로 안 되고 머리 표피에 맺혀있어서 가려움을 유발한다고 하시더라고요.



3. 치료 방법

3일 정도 먹는 약과 더비솔 액을 처방받았어요.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에서 집중적으로 보셔야 하는 것이 더비솔 액입니다. 요게 물건입니다. 군대에 있을 때, 방탄모 때문인지 비위생적인 훈련 환경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머리가 가려워서 미치겠더라고요. 그때 더비솔 액 처방받아서 고쳤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복약 안내문


우선 4가지 알약부터 먼저 보실게요.



하이드로정 앞, 뒤 사진


처음 보여드린 사진은 하이드로정입니다. 피부과에서 이 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습진, 피부염 군 등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1회 2알, 1일 2회 먹는 약으로 하루 총 4알을 먹었어요.



M5라고 적혀있는모사렌정


다음은 모사렌정입니다. 이 약은 소화불량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치료 약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소화 불편감을 줄여주기 위해 처방한 것 같아요.



MKL이라고 적혀있는 가리온정


가리온정은MKL이라고 적혀있는데요. 피부질환에 수반된 소양증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양증은 가려움을 의미합니다.



3이라고 적혀있는 메가세티리정


마지막 알약은 메가세티리정입니다. 숫자 ‘3’이 적혀있고요. 이 약의 효능은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 및 습진에 효과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더비솔 액과 같은 외용제와 병용하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지루성 두피염 치료제인 더비솔 정면 사진


제품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더비솔 액은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 부위에 나타나는 피부 질환인 습진, 피부염 군, 건선 치료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3일 정도는 약과 더비솔을 함께 사용했어요. 약을 다 먹은 이후에는 더비솔 액만 자기 전에 머리에 고루 발라주고 잤는데요. 효과가 굉장히 빨라요. 일주일도 안 돼서 가려움은 사라진답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더비솔 액은 묽은 제형으로 굳이 용기를 짜지 않아도 내용물이 나옵니다. 과하게 짜게 되면 얼굴, 목 등 흘러내릴 수 있어요. 가장 가려운 곳에 1~2초 정도 액을 내보낸 후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약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니 약 1달 동안 사용할 수 있었고요. 지금은 말끔히 나았습니다. 참고로 병원마다 처방하는 외형제는 다를 수 있는데요. 동일 성분 의약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듀오피엔 액
  • 제이클로벨 액
  • 케이타솔 액
  • 코베이트 액
  • 크로솔 액
  • 프로솔 액

🎁 위생적이고 편안함 숙면 베개 추천

숙면 베개 추천, 푹~찹! 감기는 바디보감 꿀잠베개 6개월 사용 후기


4. 요약

간략하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체내 분비물이 쌓여 모공, 땀구멍을 막아 몸에서 배출해야 할 땀이 나가지 못하고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계속 긁으면서 방치하게 된다면 건선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얼른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대략 7일 정도면 지루성 두피염 완치를 경험하실 거예요. 그리고 더비솔 액은 약을 다 먹은 이후에도 꾸준히 발라주시면서 두피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머리가 가려워서 그 순간 긁어내어 방치하지 마시고,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를 보시고 꼭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상담과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전증 치료 1편, 인데놀정 10mg 효능과 부작용 찐 후기



턱 모낭염 치료 예방 1편, 히티손정은 무슨 약일까?



손목 바깥쪽 통증 원인, 2가지 치료 방법 (체외충격파, 염증 주사)



다리 붓기? 부종? 없애려고 먹는 센트라겐 후기



✅ 이번 포스팅에 소개한 약 관련 효능, 효과 정보 출처는 약학정보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