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는 고민이 많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선크림을 사용하면 바르는 순간 번들거림이 심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번들거림은 시간이 지날수록 눈에 들어가 따가운 경우도 생기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성 피부 선크림은 무기자차 선블록으로 해결해 보세요!
목차
지성 피부 선크림
1. 무기자차 선크림을 써야 하는 이유
우선 무기자차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무기자차란 선크림에 함유된 무기물이 자외선을 흡수하는 게 아니라 반사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무기자차의 특징은 유분기가 적다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다만, 무기자차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인 백탁 현상이 있습니다. 백탁 현상은 하얗게 뜨는 현상을 의미하는데 특히 남성은 이런 걸 싫어하실 수 있어요. 몸은 그을렸는데 얼굴만 하얗게 유지되면 이상하잖아요? 하지만 최근 다양한 실험을 통해 백탁 현상은 줄어든 무기자차 선크림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를 소개해 볼게요.
1) 지성 피부 관리 루틴
- 스킨, 토너 : 시카 토너 추천, 프랭클리 CICA 80 히알루론산 후기
- 모공 관리 : 프랭클리 클로저 모공세럼 1달 사용 후기, 가성비 끝판왕인 이유
- 기미, 잡티 (선택) : 비타민C 세럼 추천, 가성비 최고인 프랭클리 2병 사용 후기
- 로션 대신 수분젤 : 남자 지성 피부 로션 대신 수분젤 사용하세요!
- 무기자차 선블록
- 피부 진정 : 수분팩 추천, 5개월 연속으로 사용중인 제이코나 모아나팩 후기
- 샤워 필터도 중요 : 클라리스트 샤워기 교체 후기 및 샤워 필터 추천
2. 입큰 포어 애플 선블록
필자가 5년 이상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5년 전만 하더라도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으로 여름에만 사용했는데요. 최근에는 백탁 현상이 많이 사라졌더라고요.
정식 명칭은 ‘입큰 포어 애플 선블록 SPF50+ PA++++‘입니다. 모공, 피지케어를 중점적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딱 지성 피부 선크림으로 알맞은 요소입니다. 용량은 70ml로 매일 사용했을 때 1년 정도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손가락 2마디 정도 짜서 얼굴과 목 전체에 사용하고 있어요. 꿀팁 하나 전달해 드리자면, 얼굴에 사용하실 때 이마, 볼, 턱, 관자놀이를 중점적으로 바릅니다. 그러고 나서 손에 묻은 선크림으로 코 전체를 바르고 두드려 주는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지성 피부는 코에 블랙헤드가 많아요. 그래서 선크림을 처음부터 도포하면 모공이 막히고 과잉 피지를 유도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꽤 오랫동안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공이 줄어들거나 사라지진 않습니다. 그러나 당장 뽑혀 나올 듯이 자라는 피지가 감소했어요. 꼭 이 방법만으로 해결됐다고 보긴 어려운 점이 최근 반년 정도 ‘클리어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해서 그런 거 같기도 한데요. 아마 시너지 효과가 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3. 피부 테스트
손등에 살짝 발라 보았어요. 우선 사과 향이 은은하게 퍼져 인위적인 화장품 향과 달라서 편안했어요. 그리고 다소 뻑뻑한 느낌이 들어요. 흔히 말해서 발림성이라고 하죠. 발림성은 좋지 않은데요. 여태 써본 무기자차 선크림은 모두 뻑뻑한 느낌이 강했어요. 아마도 무기자차 선크림 특징인 것 같아요.
얇게 펴 바른 후 모습을 보시면 하얗게 뜨는 모습을 볼 수 없는데요. 확실히 백탁 문제를 해결한 듯하네요. 사람에 따란 하얗게 보이는 게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일반 무기자차가 아닌 톤업 선크림을 추천드려요.
🎁 선크림 종류 3가지 비교(무기자차, 유기자차, 혼합자차)
4. 기름종이 테스트
지성 피부라면 당연히 기름종이 테스트를 거쳐야겠죠? 위 사진은 얼굴 전체에 바른 다음 사용한 결과인데요. 수분 선크림이나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하면 기름종이 3~4개를 사용해야 해요.
그런데 무기자차를 사용하면 딱 1장으로 위 사진 정도의 기름만 나옵니다. 이것도 여름에 찍은 사진이라서 그렇지, 날이 추워지는 환절기나 겨울에는 더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기름 분비가 확연히 줄어 들었기에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5. 선크림, 여름에만 쓰면 되지 않아?
지성 피부 특히, 남자는 여름에만 선크림을 바르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태양은 365일 떠 있고 자외선도 365일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단 하루라도 선크림을 빼놓을 수 없어요. 적절한 자외선은 피부 건강은 물론 신체에도 좋다는 걸 압니다만 필요 이상으로 받아들이면 피부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자외선 관리는 1년 내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지성 피부 선크림으로 알맞은 무기자차 선크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름이 많은 분들에게는 아주 특별한 정보이기도 하며, 주변에 지성 피부로 고민인 분들에게 꼭 이 내용은 전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