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수돗물은 마실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피부에 직접 닿기에 조금 더 깨끗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요. 그래서 꽤 오랫동안 샤워 필터를 사용했어요. 그러다 브랜드도 잘 모르고 이것저것 사다 보니 돈만 낭비하는 것 같아, 클라리스트 샤워기로 정착했습니다. 교체 과정에서 이후 사용 단계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클라리스트 샤워기
1. 언박싱
대형 마트나 다이소 샤워헤드, 샤워 필터는 눈에 보이는 플라스틱 포장에 담겨 있는데요. 본 샤워기는 깔끔하고 세련된 박스 케이스에 담겨있네요.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기본 구성은 심플합니다. 샤워기 본체, 교체용 필터 3개, 샤워 헤드 커버까지 구성인데요. 저는 1년 패키지로 구매했어요. 본체 안에 이미 필터가 하나 있어서 총 4개의 필터가 있는데요. 권장 교체 주기가 3개월임을 감안하면 딱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샤워기가 꽤 크더라고요. 그리고 순백의 하얀 색상이라 보기엔 이뻤어요. 다만, 일반적인 샤워 호스는 은색인데 이게 어울릴지 걱정입니다. 클라리스트 홈페이지에서는 색상을 맞춘 꼬이지 않는 샤워 호스도 팔긴 하던데 그것까지 구매하기에는 사치라고 생각이 들어서 안 샀는데요. 살짝 후회되기도 했어요.
샤워기를 분리해 봤어요. 나중에 샤워 필터 교체할 때 난처해질까 봐 그랬는데, 시중의 다른 제품들과 설치 및 사용 방식은 동일했어요. 돌리고 넣고 잠그고!
2. 수압 및 기능 비교
우선 기존 샤워기를 돌려서 빼놓고 새하얀 샤워기를 그대로 끼웠습니다. 다른 장비 없이 손으로만 시공할 수 있어요! 그러고 나서 물을 틀어 봤는데요. 수압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다음은 해당 제품의 하이라이트인 미스트 분사 타입입니다. 사실 여러 샤워헤드, 필터를 비교하다가 여기에 제대로 꽂혀서 클라리스트를 구매했어요. 미스트 분사는 사진과 같이 잘게 퍼지는 수압으로 씻기 유리하도록 만든 제품이에요. 사진보다 영상 비교가 쉬우니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 기존 샤워기 (교체 전)
2) 미스트 타입
아주 강력하죠? 미세한 물이 모공 사이사이를 파고들어 깨끗이 정리해 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물이 미치는 길이가 짧아서 벽면에 고정해 놓고 쓰기에는 약했어요. 너무 옆으로 퍼져서 씨는 둥 마는 둥 하는 느낌인데요.
그래서 샤워 마지막 단계에 손으로 들고 정수리(머리), 얼굴을 꼼꼼히 마무리하고 있어요. 실제 효과는 어떤지 몰라도 기분이라도 촘촘하게 씻는 것 같아서 괜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상으로 클라리스트 샤워기, 샤워 필터 추천 후기를 마무리 짓겠습니다. 시중에는 너무 많은 샤워 필터가 있는데요. 기능과 성능도 비슷하더라고요. 그래서 미스트 분사 타입과 같이 하나의 차별점만 있어도 마음이 가게 되는 게 사실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하여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직접 확인하고 비교해 보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지성 피부 클렌징 폼 후기, 마녀공장 퓨어, 딥 1+1 올리브영에서 샀어요
✅ 숙면 베개 추천, 푹~찹! 감기는 바디보감 꿀잠베개 6개월 사용 후기
✅ 시카 토너 추천, 프랭클리 CICA 80 히알루론산 후기
✅ 이너뷰티,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후기, 30일 동안 먹은 멀티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