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인중 레이저 제모를 시작한 지 어느덧 21회차가 되었네요. 4주 간격으로 진행하니 기간으로 따지면 84주, 약 1년 10개월 정도 시간이 흘렀는데요. 수염이 덥수룩했던 초반에는 눈에 띄는 성과가 보였고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 더디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최근 3~4개월 다시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났고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길게는 6개월 정도 더 예상하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수염을 완전히 박멸(?!)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실은 20회차도 포스팅했어야 하는데요. 개인 사정으로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넘어가고 말았네요. 이번 회차부터 다시 성실히 기록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남자 인중 레이저 제모
1. 면도 전
면도 전 사진은 2개의 타임라인이 있어요. 면도 후 약 9시간이 흐른 시점 그리고 약 24시간이 흐른 시점 두 번을 촬영했어요.
동그라미와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은 눈에 띄게 잘 보이는 수염 자국입니다. 질감으로 봤을 때도 숱이 적어 보이죠? 길이 또한 사진과 같이 짧은 형태입니다. 즉, 면도 후 다시 수염이 자라기까지 시간 오래 걸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남자 인중 레이저 제모 시작 후 크게 달라진 점은 숱이 줄어들고 수염이 자라는 속도가 더디다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이것만으로도 큰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어요.
자고 일어나서 씻기 전 한 번 더 촬영해 봤어요. 접사이긴 하지만 크게 달라진 것 같진 않죠? 실제 손으로 만져도 까슬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약간 극세사 행주를 쓰다듬는 느낌인데요. 수염이 빳빳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2. 면도 후
이번에는 면도 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난 회차보다 확실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요. 현재 사진과 이전 사진을 비교해 보시면 더 큰 차이를 느끼실 수 있어요.
수염이 없는 맨살 느낌이 들지 않나요? 드문드문 수염 자국이 보이지만 여러분의 면도 후 수염 자국과 비교해 보시면 아주 매끄럽다는 사실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저 또한 놀랐어요. 이 정도로 효과가 있다니!
턱 수염 또한 찍어 봤는데요. 접사로 찍어 샤프심이 콕콕 박혀있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면도 전 턱 사진과 비교해 봤을 때 깔끔해졌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특히, 맨눈으로 보면 그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어요.
3. 21회차 후기
최근 반년 동안 가장 만족도가 높은 회차였습니다. 남자 인중 레이저 제모를 받는 동안 회차마다 희비가 약간씩 엇갈렸는데요. 모낭이 없어지기도 하고 잠깐 주춤했다 다시 자라기도 하고 정확히 수염들의 주기를 알 수 없다 보니 기대에 따른 실망도 있긴 했습니다. (일반적인 연구 자료는 있어요. 다만 내 얼굴에 자라는 수염 하나하나 주기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의미였어요^^;)
분명한 사실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수염이 없어지고 자라는 속도는 느려진다는 사실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기대와 욕심으로 빠르게 모낭을 없애고 싶었을지도 모릅니다.
4. 변천사 및 꿀팁
1회차와 비교해 보면 현재도 엄청난 발전을 했는데요. 주요 회차별로 기록한 사진이 있어요. 그리고 남자 인중 레이저 제모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꿀팁 등 노하우를 정리한 포스팅을 첨부하오니 제모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 주세요.
✅ 남자 수염 제모 17회차 후기 (클라리티2 레이저)
✅ 클라리티2 레이저 제모 후기 – 22회차
✅ 턱 모낭염 치료 예방 1편, 히티손정은 무슨 약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