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 클렌징 폼 추천하려고 해요. 마녀공장 퓨어, 딥 클렌징 제품인데요. 올리브영에서 1+1 이벤트를 하길래 우선 쟁여 놨습니다! 제 피부 타입을 알려드리고 왜 이 제품을 선택했는지 그리고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지성 피부 클렌징 폼
1. 피부 타입 및 평소 관리
피부 타입은 지성 피부입니다. 대부분 지성 피부는 수분 또한 부족한데요. 수분이 지켜줘야 할 자리에 기름이 껴서 과잉 피지가 생깁니다. 관리하지 않은 지성 피부는 악화하어 블랙헤드가 심해지고 여드름이 나고 모공이 넓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데요. 그래서 수분 부족 지성피부(수부지)를 위한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인트는 수분은 챙기고 기름은 줄이는 방법이죠.
평소 세안 루틴은 클렌징 오일로 코 세안을 하고요. 나머지 부위는 클렌징 폼을 사용합니다. 헹굼 단계에서 미스트 샤워 설정으로 모공 깊숙한 곳 까지 지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마무리합니다. (🎁참고 글 : 클라리스트 샤워기 교체 후기 및 샤워 필터 추천) 주 2회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 제거를 해줍니다. 매일 각질 제거하는 행동은 피부 자극을 심화시킬 수 있다고 해서 주 2회로 타협을 봤습니다. 이렇게 과잉 피지 관리를 해주면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가질 수 있어요.
2.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지성 피부 클렌징 폼 선택에 중요한 요소는 바로 수분 보충 또는 유지입니다. 물로 채운 수분은 금방 날아가고요. 필링 클렌징 같은 경우는 피부 자극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딥 클렌징 위주로 씻어 내는 타입을 주로 쓰는데요. 클렌징 단계에서는 어떤 제품을 쓰든 기본적인 역할은 한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수분 보충이나 유지를 해 주는 제품은 찾기도 어렵고 사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거리를 두는 제품입니다. 세안 후 뽀득뽀득한 느낌이 나야 씻은 거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인데요. 피부 관리 목적으로 본다면 느낌보다는 유효한 기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정리하자면, 마녀공장 클렌징 폼은 촉촉하게 보습을 해주면서 딥 클렌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했어요.
3. 언박싱
구매 당시 올리브영에서 1+1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과감히 구매했어요. 이벤트 상품이라서 그런지 용량도 늘렸다고 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현재도 이벤트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박스에는 주요 키워드가 적혀있는데요. 저자극, 촉촉, 보습이란 단어만 봐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주요 셀링 포인트와 연구 결과를 설명하고 있는데요. 성인 여성 30명에게 저자극 테스트 완료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보습 특허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는 거 있죠?
박스 후면에는 성분 표시, 제조사, 판매업자 정보가 나와 있어요. 정보에 따르면 제조는 코스맥스에서 하고 판매는 마녀공장에서 하고 있네요. 마녀공장이 최근 상장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뷰티 분야에서 꽤 잘나가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보습 특허 성분이 포함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허 제10-1119337호로 등록된 자료는 있긴 하네요. 그런데 내용은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본 제품을 드디어 꺼내 보네요. 1+1 제품이라서 하나는 정면으로 하나는 뒷모습을 찍어 봤어요. 디자인 자체는 깔끔해요.
4. 사용 후기
첫 느낌은 로션 같았어요. 특별히 향도 나지 않았어요. 화장실이 아니라 화장대에 있으면 로션으로 착각하고 바를 수도 있겠어요.
사용 방법은 짜낸 클렌징 폼에 물과 함께 거품을 만들어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 주면 되는데요. 우선 손등에 물과 함께 비벼봤어요. 풍부한 거품이 나진 않고 미세한 기포가 많이 나오네요. (제품 자체를 소량만 짜서 그런 것일 수도 있어요. 다른 영상를 보니 쫀쫀한 거품이 대박이네요) 손등 전체를 롤링하면서 느낀 점은 굉장히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거기에 촉촉한 보습감이 느껴져서 매끈거렸는데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뽀득거려야 씻은 느낌이 나는 분들은 싫어할 만한 제품이라 여겼어요. 피부를 생각하면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은 얼굴에 양보해 주세요!
이상으로 지성 피부 클렌징 폼 추천 제품인 마녀공장 퓨어, 딥 클렌징 라인을 알아봤는데요. 지성 피부는 각질이 많아서 필링 타입 제품을 써야 하는 게 아니냐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각질 관리는 주 2회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보습 관리라고 보는데요. 기름기 때문에 눈에 띄는 건조함이 안 보일 뿐이지 우리 피부에 필요한 성분은 바로 수분입니다! 여기에 자연 기름으로 장벽을 형성한다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지성 피부는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쉬운 타입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를 활용하고 적용해 나가는 것은 개인의 실천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래 화장품을 참고하셔서 어쨌든 하루 2번 얼굴 만질 때 관리해 보십시오!
🎁 지성 피부 관리 화장품
✅ 프랭클리 클로저 모공세럼 1달 사용 후기, 가성비 끝판왕인 이유